본문 바로가기

Apple/iPhone & iPad&Mac

[팁]애플워치 노래 넣기(노래 쉽게 넣는 방법)

반응형


최근 애플워치4가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애플워치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한명 이구요. 하지만 저는 남들 다 쓰는 멜론, 지니 등과 같은 서드파티 음악 앱을 잘 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애플워치에서 바로  음악 듣기가 쉽지 않았느데요. 이번에는 애플워치에 음악을 쉽게 넣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애플워치4에 음악 쉽게 넣기





만약 음악앱에서 따로 음악을 넣어 주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이 애플워치에는 '음악 없음'이라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화면에서도 보는 것과 같이 애플워치에 음악을 넣을 때는, PC에서 바로 넣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애플워치와 연동되어 있는 아이폰을 통해서 넣어야 합니다.







먼저, 아이폰에 음악이 충분히 있다는 가정하에 이야기 하겠습니다. 자신이 자주 듣는 노래, 애플워치에 넣고자 하는 노래를 선택한 후, 아래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줍니다. 







그 후, 아이폰으로 넘어와서, 애플워치 앱에 나의시계 - 음악 - 음악추가 - 플레이리스트 -만든 플레이리스트 순으로 선택을 해줌으로서 준비는 끝이 납니다.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애플워치를 충전기에 꽂아 줍니다. 아이폰과 연결된 상태에서 충전중일 떄, 아이폰에 있는 음악을 애플워치로 옮겨 지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애플워치의 충전 전에는 '보류 중..'이라는 문구를 보여 주지만, 애플워치 충전이 시작되면 자신이 선택한 노래 수만큼 업데이트를 진행 하게 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애플워치에서 자신이 선택한 노래들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노래를 눌렀을 경우 바로 플레이 되는 것이 아니라, 아래 사진과 같이 오디오를 재생할 위치를 선택 해 주게 되는데, 만약 선택해 주지 않는 다면 노래를 들을 수 없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나 저처럼 에어팟을 이용해서 들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애플워치4에 쉽게 음악, 노래를 넣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다른 글'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