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Utility & Application

[팁]아이폰 사진 쉽게 옮기기 AirDrop(에어드랍) 사용하기

반응형


이번에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연속성' 기능 중 AirDrop(에어드랍)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AirDrop(에어드랍)기능은 본인이 여러개의 기기를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애플기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끼리 물리적으로 가까운 거리에 있을 경우 파일전송을 쉽게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저는 그 중 사진을 옮기는데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irDrop(에어드랍) 설정하기


AirDrop(에어드랍) 기능을 사용하려면 Wi-Fi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 기능을 사용하기에 빠른 속도로 파일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속도는 사용해보시면 알시겠지만, 기존에 카톡 등으로 공유하는 속도보다는 월등히 빠를 것입니다.







AirDrop(에어드랍)은 본인 기기가 아닌 애플기기(에어 드랍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에 한정)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서 자신이 연락처에 추가한 사람과만 파일을 공유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iCloud에 저장된 연락처의 사람들 입니다.(종종 연락처를 iCloud에 백업하지 않는 사용자들이 있는데, 그럴 경우 연락처만 받을 수 있게 설정한 경우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AirDrop(에어드랍)기능의 설정은 아래경로에서 가능 합니다.


맥(MAC) : Finder - 이동 - AirDrop

아이폰(iPhone) : 설정 - 일반 - AirDrop








AirDrop(에어드랍) 사용하기


가장 많이 사용 할 기능으로, 사진을 다른 사용자와 AirDrop(에어드랍)을 통해서 공유하는 방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사진앱에서 자신이 공유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공유'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처음에는 왼쪽 화면가 같이 나올 것입니다. 카페에서 사용 할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설정방법 대로 받고자 하는 기기에 설정을 한 후, 화면이 켜진 상태에 있으면(잠금상태에서는 수신 불가) 오른쪽 화면처럼 나타날 것입니다. 가볍게 전송하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만약, 아무리 찾아도 받고자 하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받고자 하는 사람의 설정을 '모든 사람'에게 받기로 해주면 속편하실 겁니다.)







만약 같은 아이클라우드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수신 여부를 묻지 않지만, 다른 아이클라우드의 계정을 사용중이라면(대게 이 경우 일것입니다.) 수신 여부에 대하여 물어볼 것입니다. 사진일 경우에는 공유가 완료되면 사진앱을 실행시키고 바로 수신한 사진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단, AirDrop(에어드랍)은 사진이 아닌 여러가지 파일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사진이 아닌 파일을 공유 받았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선택 창이 나타나게 되며 자신이 선택한 앱으로 실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AirDrop(에어드랍)에 대한 기능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기능을 알기 전까지는 가까이에 있더라도 카톡을 통해 20장, 30장씩 끊어서 사진을 보내면서 많은 불편을 호소 하였지만, 지금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파일을 공유할 경우 파일 크기의 제약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까이 있을 때는 AirDrop(에어드랍)을 뛰어 넘을 수 없을 정도 라고 생각이들 정도니깐요 ^^ 이상으로 AirDrop(에어드랍)에 대한 소개글이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댓글로 문의주시면 답변 해드릴게요








'다른 글'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