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사용중 윈도우 사용시 용량이 적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을것입니다.
저도 드라마,영화를 많이 보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 할 시점에서...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
500G 가 굴러 들어왔습니다.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 사용기를 조금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첫째, 외형 부분 입니다.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박스 사진 입니다.
박스에서 부터 USB 3.0이라고 떡 하니 붙어 있습니다.
기존에서 사용 하는 USB 2.0과 얼마나 성능면에서 차이나는지 궁금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
박스에서 꺼낸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 입니다.
USB연결 잭 부분이 다릅니다. 그리고 저 부분을 뺴서 다른 SATA기반의 하드에 꽂아도 인식이 될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한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 케이스도 따로 있었습니다.
단단한게 잘 보호해줄것 같습니다.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 케이스 안쪽 입니다.
한쪽에는 연결선과, 기타 USB메모리카드 를 넣을 수 있고, 한쪽에는 외장하드가 꽉 찹니다.
안타까운 점은 저기 고정해주는게 살짝 헐렁해서 USB등이 잘 흘러 나온 다는 것 입니다.
저의 맥북과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를 연결 하였습니다.
윈도우에서 잘 인식 합니다.(맥북에서 연결해본 결과 잘 인식 합니다.)
연결 시 앞에 하얀 불이 들어옵니다.
두번째, 성능 부분입니다.
저는 외장하드를 전문적으로 리뷰를 해본적이 없어서 실용적인 부분 2가지만 알기 쉽게 말씁 드리겠습니다.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 500G가 실 사용 가능 용량입니다.
실사용 가능 용량은 465G 였습니다.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 파일 옮기는 속도 입니다.
USB 3.0의 힘을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 1.96GB를 옮기는데 10초 가량 걸렸습니다.
아래 속도를 보시면 147MB/S 입니다. 엄청난 속도 입니다.
여기서 마무리 하자면,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고플렉스(GoFlex)는 맥북에서 USB3.0도 지원 해주므로 사용하기에 딱 알맞는 외장하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Seagate) 외장하드 한번 사용 하는것을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