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

일반 키보드 맥북(아이맥)에서 사용하기

반응형


맥북(아이맥)에서 일반 키보드(윈도우 키보드)  사용하기







맥북이나 아이맥을 사용할 때, 기존에 제공되는 내장형 키보드나 매직키보드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등 일반키보드(윈도우용 키보드)를 사용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는 저는 많은 불편함을 느꼈고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었고, 그 방법에 대해서 이번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반키보드 란?






저가 말하는 일반 키보드(윈도우용 키보드)란 기존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로,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왼쪽 하단에 윈도우 버튼이 그려진 키보드를 이번 글에서는 일반키보드(윈도우 키보드)라고 지칭하였습니다.









일반키보드 맥북(아이맥)에서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일반키보드를 맥북(아이맥)에서 사용하는 방법 약간의 설정만 해주면 되는 아주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스템 설정에서 들어가서, 키보드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다음과 같은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우측 하단에 '보조 키...'버튼을 눌러줍니다.







보조키 설정화면이 나타날것입니다. '키보드 선택'에서 먼저 자신이 사용중인 일반키보드를 선택해줍니다.(아이맥에서 일반 키보드만 연결되어 있다면 선택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동일하게 'Option키'는 보조키를 'Command키'로, 'Command키'는 보조키를 'Option키'로 설정해 줍니다. 그 후, '승인' 버튼만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위와같이 설정을 해준다면 일반 키보드에서 스페이스바 왼쪽의 Alt키가 Command키 역할을 하게 되고 Control키는 그대로 Control키의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면 한/영 전환 등의 단축키를 쉽게 사용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쉽게 설정을 할 수는 있었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option키는 못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키를 option키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는 Tool이 있다고는 하는데 저는 직접 사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소개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맥을 사용한다고 윈도우에서 사용하던 키보드를 방치하지 마시고 맥에서도 잘 사용하도록 합시다.^^










'다른 글'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