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Etc

애플펜슬 수축튜브 끼우기(뚜껑 분실방지 포함)

반응형




애플펜슬을 사용하다보면 액정과 애플펜슬의 촉(팁)의 소리가 많이 거슬린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나마 최소 금액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수축튜브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추튜브를 이용하여 펜촉(팁)을 끼우는 방법과 애플펜슬 뚜겅 분실방지를 위한 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먼저, 수축튜브를 준비해줍니다. 저는 1.5파이와 8파이 수축튜브를 준비 하였습니다. 구매는 쉽게 할 수 있을것입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애플펜슬의 촉(팁)을 먼저 제거해줍니다. 이유는 열을 가해야 하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하여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그후 가볍게 나무젓가락에 끼워 줍니다. 





애플펜슬의 촉(팁)에 수축튜브를 끼울 경우에는 1.5파이 수축튜브를 사용합니다. 4mm정도를 아래 사진과 같이 잘라 줍니다.





그 후 수축튜브를 애플펜슬 촉에 최대한 끼워줍니다. 너무 덜 넣어주게 될 경우 애플펜슬의 앞부분이 전혀 남지 않아서 터치 인식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 후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열을 가해 줌으로써 마무리 수축시켜 고정시켜 줍니다. 여기서 라이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추천 하지 않습니다. 만약 조절을 잘 못 할경우, 애플펜슬 촉(팁)이 녹아서 사용하지 못 할 수 있습니다.





열을 가해 주었다면 아래와 같이 될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애플펜슬 촉(팁) 앞부분이 나와있어야지 정상적으로 터치가 인식 될 것입니다.










애플펜슬 뚜껑 분실방지를 위하여 수축튜브 사용하기




애플펜슬 분실방지를 위하여 8파이 수축튜브를 이용해 줍니다. 전체길이는 저와같이 3.4cm 정도가 적당하며, 양쪽 끝부분은 6~7mm정도 남겨두고 가운데 부분을 잘라주면 됩니다.





8파이 수축튜브를 이용할 경우 애플펜슬에 끼울때도 거의 딱 맞다는 느낌이 들것입니다. 애플펜슬 본체와 뚜껑에 아래와 같이 수축튜브를 끼워줍니다.





그 후 애플펜슬 촉(팁)과 동일하게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가열해주면 끝입니다. 처음부터 8파이 수축뷰트를 사용하였다면 타이트 하기 때문에 적당히 열을가해주어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축튜브를 이용하여 끼워주면 필기감이 좋아진다고 하고, 글자가 잘 써진다고 이야기를 많이합니다. 저는 필기감은 좀 더 나아졌다고 생각은 되지만 글자가 더 잘써지는것은 느낄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뚜겅 분실방지는 참 좋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애플펜슬을 이용하여 필기하기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글'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