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iPhone & iPad&Mac

아이맥 윈도우10 설치하기(BootCamp 이용)

반응형

아이맥(iMac) 윈도우10 설치하기(BootCamp 이용)











아이맥을 1주일 정도 사용 하였습니다. 하지만 Macintosh만으로 사용을 못하는 부분(은행업무 등)을 해결 하기 위해서 윈도우 설치를 마음먹었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는 방법은 가상OS를 이용한 '페러럴즈'가 있고, BootCamp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BootCamp를 이용한 윈도우10 설치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설치전 준비물로는 윈도우10 설치 iso 파일만 있으면 됩니다.






BootCamp 이용하여 iMac 준비하기









먼저, BootCamp를 실행하여야 합니다. 실행방법은 '런치패드 - 기타 - BootCamp 지원' 또는 '유틸리티 - BootCamp 지원' 실행을 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실행 시켜줍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버튼을 눌러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설치할 ISO 파일을 선택하고, 윈도우 파티션을 설정해줍니다. 저는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인 작엄만 하기 때문에 최소용량으로 윈도우를 설치하였습니다. 윈도우 파티션 용량 조절은 아래의 점을 이용해서 가능합니다.







이전의 맥북에어에서의 윈도우 설치할 때는, USB를 이용하여 설치를 하였는데, 현재에는 그 과정이 없고 할당한 저장공간 내에 파티션을 따로 지정하여서 설치파일및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아래의 작업이 진행될 동안 기다려줍니다. 5 ~ 10분정도 소요된것 같습니다.







윈도우10 설치 할 준비가 완료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암호를 입력 후 '승인'을 누르면 재부팅이 되면서 윈도우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10의 설치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로 부팅이 됩니다.









윈도우10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하기







윈도우10 설치가 문제없이 진행되었다면, 이제는 드라이버 설치 진행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USB를 사용하지 않고 설치에 사용된 파티션이 있습니다.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윈도우 설치에 사용된 파일들이 있고, 그 중 'BootCamp'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들어가줍니다.







'Setup'이라는 설치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이 드라이버를 설치해 줍니다. 실행시켜 줍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 줍니다.







'사용권 계약의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해주어야지 설치가 진행됩니다.







드라이버는 그래픽카드, 무선랜 등 설치를 하게 되며, 드라이버 설치 후에는 재부팅을 해줍니다.








이렇게 드라이버 설치까지 완료하면 윈도우10을 쓰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설치 후, 해상도 조절, 윈도우10 업데이트 등을 해주었습니다. 이제는 은행업무 등의 맥에서 할 수 없는 업무도 가능합니다. 아이맥에 윈도우10 설치 어렵지 않아서 윈도우에서 하는 작업은 설명글이 많이 적습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고 모르시는 부분에 대해서 문의해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글' 더보기


반응형